일상 끄적끄적/영어공부

출퇴근길에 간단하게 외울 수 있는 핵심표현 6~10

좋은사람곁에는 좋은사람이 머무른다 2022. 5. 29. 20:13
Could you tell me where ~ ? 
어디에 ~인지 말씀좀 해주시겠어요?

 ex 1) Could you tell me where the restroom is ?  화장실이 어딘지 좀 말씀해 주시겠어요?

 ex 2) Could you tell me where the nearest restroom is ? 가장 가까운 화장실이 어딘지 좀 말씀해 주시겠어요?

 ex 3) Could you tell me where subway station is ? 지하철 역이 어딘지 좀 말씀해 주시겠어요?

 

나의 한 문장 만들어 보기 :

 

 I'm willing to ~
기꺼이 ~할게요

 ex 1) I'm willing to help you. 제가 기꺼이 도울게요.

 ex 2) I'm willing to take responsibility. 제가 기꺼이 책임 지겠습니다.

 ex 3) I'm willing to pay for lunch. 제가 기꺼이 점심 살게요.

 

나의 한 문장 만들어 보기 :

 

I need ~ 
~가 필요해요

 ex 1) I need some time. 시간이 좀 필요해요.

 ex 2) I need the new computer. 새로운 컴퓨터가 필요해요

 ex 3) I need a rest. 휴식이 필요해요.

 

나의 한 문장 만들어 보기 :

 

Can you ~?
할 수 있나요?

 ex 1) Can you speak English ? 영어를 말할 수 있나요?

 ex 2) Can you bring me some more hot sauce ? 핫소스 좀 더 갖다 주실래요?

 ex 3) Can you help me ? 저 좀 도와주시겠어요?

 

나의 한 문장 만들어 보기 :

 

Let me ~
제가 할게요

 ex 1) Let me introduce myself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ex 2) Let me help you on with your dress. 당신이 드레스 입는 것을 도와드릴게요.

 ex 3) Let me show you around. 주변을 보여드릴게요.

 

나의 한 문장 만들어 보기 :

 

300x250